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조회된 결과가 없습니다.
  • 2024-04-12 ~ 2024-04-29 2024년 4월 월례세미나 접수하기

시험기준

KAC 실기 심사항목
코칭세션운영(심사항목 1 ~ 4)
  • 1윤리규정 및 태도

    비밀유지규정을 고지하였다.
    시연시간에 맞추어 입장하였다.

  • 2코칭세션 동의

    고객에게 코칭시작 동의를 얻었다.
    고객에게 코칭종료 동의를 얻었다.

  • 3코칭세션 시간 운영

    코칭세션을 주어진 시간(15분 ~ 20분)안에 마무리하였다.

  • 4전체 세션 운영의 유연성

    전체 코칭세션을 자신감을 가지고자연스럽게 운영하였다.

전문계발(심사항목 5 ~ 6)
  • 5코칭 합의

    코칭 주제와 목표를 명료화하고 합의하였다.

  • 6성과 관리

    코칭세션을 마무리하면서 코칭 성과를 확인하였다.

관계구축(심사항목 7 ~ 9)
  • 7수평적 파트너십

    고객을 수평적인 관계로서 존재를 인정하며 대하였다.

  • 8라포 형성

    고객과 라포를 형성하며 편안한 코칭 환경을유지하였다.

  • 9신뢰감과 안전감

    고객에게 긍정반응, 인정, 칭찬, 지지, 격려, 신뢰 등의언어를 사용하였다.

적극경청(심사항목 10 ~ 12)
  • 10반영

    어조 높낮이, 속도 맞추기, 추임새 또는 맞장구 등을하면서 경청하고, 고객의 이야기를 재진술,요약 확인 등을 확인하였다.

  • 11공감

    고객의 생각이나 감정을 이해하며, 이해한 것을고객에게 표현하였다.

  • 12고객의 표현지원

    고객이 자신의 생각, 감정을 표현하도록 도왔다.

의식확장(심사항목 13 ~ 16)
  • 13질문

    긍정적, 중립적 언어로 개방적질문을 하였다.

  • 14기법 활용

    고객의 상황과 특성에 따라침묵(완급조절), 은유, 비유 등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였다.

  • 15의미확장과 구체화

    고객의 말에서 의미를 확장하거나고객의 말을 구체화 또는 명료화하도록 도왔다.

  • 16통찰

    고객이 알아차림이나 통찰을하도록 도왔다.

성장지원(심사항목 17 ~ 19)
  • 17자율성과 책임 고취

    고객이 행동설계 및 실행계획을 세우도록 도왔다.

  • 18행동전환 지원

    고객이 실행계획을 실천하도록 점검 또는후원환경을 만들었다.

  • 19변화와 성장 축하

    고객의 변화와 성장을 축하하였다.

총평(심사항목 20)
  • 20총평

    심사의 각 항목에서 포착하지 못한 부분과 전체 실기시험의 종합적인 측면(전체적인 느낌과 분위기)과 고객 역할에 대한 수행 등을 반영하였다.

관련사이트